• 방송·미디어의 소비환경
    변화에 따른 미디어의 현 주소를
    파악 및 미디어의 미래를 전망
  • 방송ㆍ미디어의 미래전략 콘퍼런스
    일시/장소 :2018. 11. 26.(월) 13:30~ / 코엑스 콘퍼런스룸 202, 203호
    주최/주관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/한국전파진흥협회
    참석대상 : (한국) 방송사, 제작사, 독립PD, 일반인 등 200여명
  • 행사목적 글로벌 기업의 국내 유입, 방송·미디어의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미디어의 현 주소를 파악 및 미디어의 미래를 전망
    행사개요 일시/장소 : 2018. 11. 26.(월) 13:30~ 코엑스 콘퍼런스룸 202, 203호
    주최/주관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/한국전파진흥협회
    참석대상 : 방송사, 제작사, 독립PD, 일반인 등 200여명
    주요내용 국내외 미디어시장 동향 및 전망, 뉴미디어 시장 성장현황, 콘텐츠 제작·소비 환경의 변화 등
    날짜 시간 주요내용 발제자 장소
    11.26
    (월)
    13:20 ~ 13:30 개 회 코엑스
    콘퍼런스룸
    202호,
    203호
    [ 방송 콘텐츠 글로벌 진출 전략 ]
    13:30 ~ 13:50 -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얼라이언스(GCA) 현황 및 향후 전략 PACT Dawn
    McCarthy Simpson
    13:50 ~ 14:10 - 국제 공동제작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 CJ ENM
    이재혁 국장
    14:10 ~ 14:30 - 국내 방송콘텐츠 해외진출 사례분석 EBS
    정재응 차장
    Break Time (10’)
    [ 차세대 방송기술 추진 전략 ]
    14:40 ~ 15:00 - 지상파 UHD 방송 서비스와 현재와 미래 KBS
    고우종 국장
    15:00 ~ 15:20 - 유럽의 OTT 방송 서비스 현황 및 발전방향 AMC
    Marco Frazier
    15:20 ~ 15:40 - UHD 글로벌 송출 현황 및 향후 방송서비스투자전략 유텔셋
    David Geiling
    Break Time (10’)
    [ 1인 미디어・MCN 성장 그리고 미래 ]
    15:40 ~ 16:00 - 지속가능한 MCN 산업발전을 위한 아젠다 건국대 황용석 교수
    16:00 ~ 16:20 - 글로벌 MCN시장 성공사례 분석 콜랩코리아
    최유진 대표
    16:20 ~ 17:30 - Generation Z 시대의 1인 미디어
    ※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팬 싸인회 개최
    크리에이터
    대도서관
    17:30 ~ 폐 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