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2018년도 방송프로그램제작지원
    사업의 성과 발표를 통해 향후
    발전방향을 모색
  • 글로벌 방송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략
    일시 / 장소 : 2018. 11. 27(화) 13:30~ , 코엑스 209호
    주최/주관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 /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
    참석 대상 : 방송사, 제작사, 독립PD, 일반인 등 200여명
    주요내용 : 글로벌 방송콘텐츠 시장 환경, 이용행태 변화, 성공사례 등에 현황 분석 및 글로벌 진출 다변화 정책 수립 방안 모색
  • 목적 방송콘텐츠 미래전략 국제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방송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작 및 유통 전략 마련
    행사개요 일시/장소 :2018. 11. 27(화) 13:30~ 코엑스 209호
    주최/주관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 /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
    참석대상 : 방송사, 제작사, 독립PD, 일반인 등 200여명
    주요내용 글로벌 방송콘텐츠 시장 환경, 이용행태 변화, 성공사례 등에 현황 분석 및 글로벌 진출 다변화 정책 수립 방안 모색
    시 간 주요 내용 비 고



    13:30~13:40 개 회
    13:40 ~ 15:00
    (80')
    [ 방송콘텐츠 글로벌 진출 제작 및 유통 전략 ]
    - 세계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방송콘텐츠 제작 방법 Hidetoshi Nakanoto
    (일본방송 선임 PD)
    - 세계 방송콘텐츠 시장 유통 현황 및 투자유치전략 Ian Jones
    (영국 S4C 최고책임자)
    - 아시아 방송콘텐츠 시장 유통 현황 및 선점전략 Lisa Leung
    (홍콩 링난대 교수)
    15:10 ~ 16:30
    (80')
    [ 방송콘텐츠 성공 사례 및 전략 발표 ]
    - ‘최후의 툰드라(SBS)’ 장경수 PD(부장)
    - ‘장벽(영국 S4C & 전주민방)’ Ian Jones
    & 정희도 PD(부장)
    - ‘굿닥터(KBS)’ 유건식
    KBS선임연구원
    16:40 ~ 17:00
    (20')
    [ 해외 한국어방송사 활용 유통 전략 ]
    - 방송콘텐츠의 글로벌 유통을 위한 전초 기지로써 해외 한국어방송사의 역할 및 연계 방안 김광집 교수
    (서울예술대)
    17:00 ~ 18:00
    (60')
    [ 종합토론 ]
    - 글로벌 방송콘텐츠 제작·유통 전략 및 정책 지원 방안 종합적 논의 및 제언 참석자 전원
    18:00 ~ 폐 회